본문 바로가기
정보

간단한 원룸 셀프 벽걸이 에어컨 청소 방법 (feat. 다이소 에어컨 세정제)

by OfU_오브유 2020. 7. 15.

여름이 오기 전에 분명 에어컨 냉각기 망과 내부를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서

청소했었는데 몇 주 안 가서 냄새가 나더라고요

 

천연세제는 한계가 있는 걸까요..

 

그래서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에어컨 세정제를 하나 사 왔습니다.

여러 제품이 있었는데 저는 산도깨비 제트건 강력 분사 에어컨 세정제를 구매했어요

빨대가 포함된 제품이라 벽걸이 제품에 사용하기 편하겠죠?

 

아래 사진처럼 빨대를 연결 후 잘 흔들어서 분사해주면 됩니다. 

저희 집은 LG전자 휘센 벽걸이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 에어컨과 휘센 에어컨의 사용방법이 다르니 잘 확인하고 사용하세요!

저는 휘센 에어컨이어서 실내를 환기하고 에어컨의 전원을 켰습니다

송풍이 따로 없는 경우에는 바깥 온도와 맞춰서 바람을 틀고 약풍으로 조정했습니다!

 

오늘은 27도여서 저는 27도에 약풍으로 틀면서 청소를 진행했어요.

 

청소를 위해서는 위쪽에 냉각판을 열어서 망을 제거 후 뿌려주세요

다 뿌린 후에도 에어컨을 송풍으로 30분~1시간 정도 틀면서 환기를 시켜주면

 

청소 끝!!!

 

역시 전문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있어요

냄새가 한방에 싹 잡혔어요

 

믿고 가는 다이소예요

 

간편하게 에어컨 청소와 냄새 제거를 한 번에 해결해보세요 :)